MEDIA

우리가 좋아하는 작품들과 이야기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매주 마인드풀에 관한 다채로운 정보와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작가가 되고 싶은 분들은 오른쪽 상단의 '호스트 시작하기'를 참조해주세요. 


미디어
마인드풀 이슈 [소식] 'BRINGING WORLDS TOGETHER' 무료 온라인 리트릿
BRINGING WORLDS TOGETHER: A Free Online Retreat for All in China and the West
with Dr. Jack Kornfield, Dr. Trudy Goodman and Teja Bell
Date: May 15, 2020
Time: 4 p.m. to 9 p.m. PST
Sign up here to receive Zoom login info prior to the event.
마인드풀 이슈 의료명상교육프로그램, MBSR의 A to Z
Mindfulness Based Stress Reduction
마음챙김에 근거한 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
Q. MBSR이 뭔가요?
MBSR(Mindfulness-Based Stress Reduction) 프로그램은 미국 매사추세츠 주립대학병원에서 개발되어 40년 이상의 임상결과로 인정된 세계적인 심신의학 프로
MBSR은 한국어로는 "마음챙김에 근거한 스트레스 완화"로 번역될 수 있으며, 마음챙김에 근거한 치료법 중 가장 역사가 길고 많은 임상적 연구결과가 있는 '
마인드풀 이슈 숨은 잘 쉬고 다니나요? 제대로 숨 쉬고 마음 다스리기
부제 : 몸과 마음의 연결 고리인 '호흡'을 이용해 자율신경계 균형 찾기
사람들이 극도로 화가 났을 때 어떤 신체적 반응을 보일까요?
심박수가 뛰고, 혈당과 혈압이 확 오르고, 얼굴이 빨개지며 그리고 호흡이 가빠집니다.
이는 우리에게 일어난 스트레스에 대항하기 위한 본능적인 반응인데요,
이걸 우리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나요? 그렇지 않죠.
마인드풀 이슈 당신의 방으로 찾아온 마인드풀니스 | 온라인 프로그램 소개 #2
매일 확산되는 바이러스 소식에 선뜻 외출하기 쉽지 않은 요즈음. 몸과 마음 모두 다소 긴장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지는 않나요?
내 몸과 마음은 내가 잘 들여다보고 챙겨주어야 하기에 외부적인 요인들이 호전될 때까지 내 방에서 몸과 마음을 챙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소개해 보려고 해요.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
마인드그라운드에서 당신의 방으로 찾아갈 6가지 온라인 마음챙김 프로그램을 모아봤습니다.
| 마보
- 프로그램 명 : 코로나19 관련 명상 가이드
마인드풀 이슈 당신의 방으로 찾아온 마인드풀니스 | 온라인 프로그램 소개
매일 확산되는 바이러스 소식에 선뜻 외출하기 쉽지 않은 요즈음. 몸과 마음 모두 다소 긴장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지는 않나요?
내 몸과 마음은 내가 잘 들여다보고 챙겨주어야 하기에 외부적인 요인들이 호전될 때까지 내 방에서 몸과 마음을 챙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소개해 보려고 해요.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
마인드그라운드에서 당신의 방으로 찾아갈 6가지 온라인 마음챙김 프로그램을 모아봤습니다.
| 리프레쉬 마인드
- 프로그램 명 : 휴식 수업, 관계 수업
마인드풀 이슈 명상 초보의 '앱으로 명상하기' | 두 번째 이야기
- 두 번째 이야기, 마보와 캄 앱으로 명상을 해 보았습니다.
"명상을 하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몇 년 전부터 관심은 계속 두고 있었습니다. 템플스테이를 가볼까 싶었지만 실천하지 못했는데, 작년에는 명상 원데이 클래스를 참여했습니
그러다 지난해 10월부터 다니던 요가원에서 명상을 조금씩 하기 시작했습니다. 요가 동작이 모두 끝나면 10여 분 정도 명상의 시간이 있거든요. 선생님의 말씀에 따라 앉아있거나 누워
지난달, 우연히 곽정은 작가가 출연한 TV에서 ‘코끼리’ 앱을 알게 됐고, 명상 앱을 다운받아 해보기 시작했습니다. 이왕 앱을 쓰는 거, 여러 가지를 써보며
마보
마인드풀 이슈 명상 초보의 '앱으로 명상하기' | 첫 번째 이야기
- 첫 번째 이야기, 코끼리와 마음챙김 앱으로 명상을 해 보았습니다.
"명상을 하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몇 년 전부터 관심은 계속 두고 있었습니다. 템플스테이를 가볼까 싶었지만 실천하지 못했는데, 작년에는 명상 원데이 클래스를 참여했습니
그러다 지난해 10월부터 다니던 요가원에서 명상을 조금씩 하기 시작했습니다. 요가 동작이 모두 끝나면 10여 분 정도 명상의 시간이 있거든요. 선생님의 말씀에 따라 앉아있거나 누워
지난달, 우연히 곽정은 작가가 출연한 TV에서 ‘코끼리’ 앱을 알게 됐고, 명상 앱을 다운받아 해보기 시작했습니다. 이왕 앱을 쓰는 거, 여러 가지를 써보며
코끼리

점심시간 12:30 -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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